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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시(cache)는 컴퓨터에서 말하는 임시 저장소
Parse란 프로그램에서는 주로 다른 언어로 작성된 문서를 디코딩 한다는 의미
Adapter는 하나의 Object(객체)로서, 보여지는 View와 그 View에 올릴 Data를 연결하는 일종의 Bridge다. 즉, 데이터의 원본을 받아 관리하고, 어댑터뷰가 출력할 수 있는 형태로 데이터를 제공하는 중간 객체 역할, Adapter는 필요한 ViewHolder객체를 생성하고 데이터를 ViewHolder객체와 결합하는역할을 한다. 이 둘은 리스트 항목 View를 만들고 값을 대입하는 등의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서 필요.
Fetch 전달된 데이터를 서버에 요청해 가져오는 역할
프레임워크(Framework)란 개발할 때 필수적 요소에 해당하는 설계와 구현을 재사용하기 쉽게 만들어지 툴이며, 언어, 컴파일러, API, 라이브러리, 알고리즘, 지원 프로그램을 포함한다.
플랫폼(platform)이란, SW에서 여러 기능을 제공해주는 실행 환경, 일반적으로 OS를 플랫폼이라 한다. 플랫폼 위에 플랫폼이 올라가는 계층적 구조를 가진다. (ex) window, linux, android.. 등)
Intent는 액티비티 간에 화면 전환이 이루어질 때 기존에 액티비티에서 가지고 있는 값을 다른 액티비티로 넘겨주는 전송할 때 사용된다.
인터페이스(interface)는 개발 코드와 객체가 서로 통신하는 접점 역할을 한다. 개발 코드가 인터페이스의 메소드를 호출하면 인터페이스는 객체의 메소드를 호출시킨다.
비동기(async) 프로그래밍은 순차적으로 일을 스스로 끝내나가지 않고 해야할 일을 위임하고 기다리는 방식, 메인 애플리케이션 스레드가 아닌 다른 스레드 혹은 OS에 의해 수행되기도 하기 때문에 비동기 연산을 요청한 후 결과가 나오기를 기다리는 대신 다른 작업을 할 수 있다.
스레드(Thread)란 프로세스 내에서 실행되는 흐름의 단위
컴퓨터 메모리의 공간은 크게 4부분 - 스택, 힙, 데이터, 코드(텍스트)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스택, 힙 공간은 프로그램 실행시(런타임) 크기가 결정됩니다.
데이터와 코드 부분은 컴파일러에 의해 컴파일시 크기가 결정됩니다.
- 스택(Stack) 공간은 지역변수와 매개변수 등이 할당되는 임시적인 영역입니다.
- 힙(Heap) 공간은 동적으로 메모리를 할당하는 곳이며 생성 중 크기를 결정합니다.
- 데이터(Data) 공간은 전역 변수와, 정적(static) 변수, 초기화 된 배열 등이 존재합니다.
- 코드(Code) 공간은 프로그램의 명령어나 기계어 명령이 존재합니다.
Iterator라는 메소드는 List나 Hash와 같은 컬렉션을 안에 항목으로 접근할 수 있는 반복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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